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통한
고객제일주의를 열어가겠습니다
(주)남광디씨텍
장비보유현황

프로탄바이오 | 조재열 대표,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로탄바이오 댓글 0건 조회 1,149회 작성일 19-09-09 09:39

본문

기사입력 2019.09.05 15:28:51 | 최종수정 2019.09.09 09:25:12 


조제열 프로탄바이오 대표는 지난 9월 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바이오마커와 체외진단법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마커에 대한 소개 및 종류 (DNA메틸레이션, RNA, 단백질 세포, 효소 등), 바이오마커의 기능, 바이오마커를 찾기 위한 방법들, 단백질 바이오마커를 찾기 위한 질량 분석기 이용방법, 단일바이오마커의 한계와 다중바이오마커로의 진화, 다중 바이오마커로 인해 민감도 개선 등 이었다. 

조제열 대표는 "2019년 7월부터 LDCT를 활용한 폐암 검진 사업 시행이 되지만 LDCT 검진사업에서 비흡연 폐암환자와 비흡연 여성 환자들은 검진 대상 에서 제외되며, LDCT는 위양성 오진율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하는 만큼 혈액을 통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폐암 1기에 발견되면 생존율이 80%까지 높아지는 만큼 폐암의 조기진단은 반드시 필요하며, 프로탄바이오의 조기진단 방법은 멀티플 마커를 조합하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폐암과 폐질병을 구분하며, 민감도를 90%까지 높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 참가자의 진단키트의 DTC (Direct to Consumer) 서비스 가능성에 대해서 질문에 대해 조 대표는 "프로탄바이오가 개발한 진단키트는 폐암 초기에 그 가능성을 잡아낼 수 있는 키트로써 로컬이나 중소형 병원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국내에서는 DTC로 가기에는 규제가 있어 당분간 의료기관에서 사용할 것이며, 해외는 제품 성능을 차별화해 유럽 미국 등 주류 시장과 중국 및 중동 시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